㈜인포트롤테크놀러지는 2004년 5월 법인 설립 이래 연속(continuous) 및 Batch 공정 자동제어(APC), 최적화(Optimization) 및 운전 자동화(Sequence automation) 분야에서 자체 기술개발 및 많은 국내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국내의 공정제어, 최적화 및 자동화 분야는 원천 기술의 한계로 인하여 현재 많은 부분을 외국 기술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의존은 국내 공정 산업의 중요 정보 유출과 의도적 기술이전의 회피로 인한 미흡한 유지보수로 투자 대비 성과는 매우 미흡한 상황입니다.

㈜인포트롤테크놀러지는 이러한 문제점을 인식하고, 공정 자동화 분야의 연구 개발에 집중 투자하여, 외국 기술보다 더 우수한 자체 기술 확보에 주력하여 실질적인 효과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원천 기술의 개발은 성능의 우수성과 더불어,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를 빨리 충족시킬 수 있으며, 상시 유지 보수가 가능하여 투자에 대한 우수한 결과를 오랜 기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인포트롤테크놀러지는 공정 운전 자동화 프로그램인 Integrated Sequence Automation (iSA)을 개발하여 공정 운전의 표준화, 전문가 수준의 일정한 조업을 통한 생산성 향상에 기여 하고 있습니다. Integrated Sequence Automation은 Batch 운전의 원료 투입에서 이액까지의 전 과정을 자동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NCC 공장의 Heater Change 자동운전 등에 적용되고 있으며, 현재 HDPE Grade Change 자동화 프로젝트에 적용이 고려되고 있습니다. iSA는 11개 생산 라인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인포트롤테크놀러지의 연속공정 자동제어 및 최적화 분야는 프랑스 Sherpa Engineering과 기술 이전 협약을 통하여 연속공정 Multi-variable Predictive Controller인 HIECON을 도입하여 국내 Utility 및 정밀화학의 자동화 및 최적화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HIECON은 전 세계적으로 500여개 이상 도입된 대표적인 APC 소프트웨어 입니다. HIECON의 도입은 단순 package의 도입을 통한 적용기술의 이전이 아닌 전체 source code의 이전을 통한 원천 기술의 확보이며, 이러한 기술의 확보를 바탕으로 자체 연구개발을 통한 성능 개선 및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 하였습니다.

이러한 성능 개선은 저희 HIECON-Infotrol 제품으로 Upgrade 되었으며, 운전 조건의 변화에 대한 적용 Model 및 tuning parameter 그리고 제어기 자체가 하나의 modul(class)로 정의될 수 있으므로, control configuration을 custom program을 통하여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유연한 기능은 국내에 도입된 어느 외국 기술보다 우수한 고유의 장점입니다. 국내에서는 현재 Utility (boiler) 자동제어에 적용되고 있으며, HIECON-Infotrol의 장점 때문에 국내 유수의 기업에서 기존에 도입된 외국 제품의 교체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인포트롤테크놀러지는 세계 최초로 다변수 예측제어 기술 및 Expert 개념을 활용한 Batch 공정 자동제어 Software인 Hierarchical Predictive Controller for Batch (HPCB)를 개발하여 국내 유수의 정밀화학 및 화학업체에 공급 적용하여 큰 성과를 가져 왔습니다. HPCB는 2004년도 산업자원부 신기술사업(TBI사업)으로 선정되어 기술개발 정책자금으로 개발된 제품이며, 현재 12개의 생산라인에 적용되어 Batch Cycle Time 단축, 품질 향상 및 운전 생산성 향상에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인포트롤테크놀러지 대표  김 원 호